가입 후 이용안내

가입 후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계사가 없으셔서 불안하신가요? IBK연금보험 콜센터가 여러분의 든든한 설계사가 되어 계약을 관리해 드립니다.

연금수령

연금개시 전 연금개시안내장이 발송되며, 만기(연금)수익자가 직접 콜센터(☎1577-4117 / 1644-4117)로 연금개시 요청을 하시면 연금개시 해당일에 연금을 지급해 드립니다. 이 때 정기지급제도를 신청하시면 매년 또는 매월 별도 요청 없이 고객님께서 지정하신 계좌로 자동 송금됩니다.
(종신연금형 보증기간 이후의 경우 별도 서류 요청할 수 있음)

해약, 보험계약대출, 중도인출

계약자가 직접 콜센터(☎1577-4117 / 1644-4117)로 요청하시면 바로 처리 가능합니다. 또한 보안카드를 발급받으신 고객님께서는 사이버창구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필요)를 통해서도 동일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기지급제도

정기지급제도란, 연금과 같이 매년 또는 매월 지급되는 급부금에 대해 고객님의 별도 요청없이 지급해당일에 고객님께서 신청하신 계좌로 자동송금해 드리는 제도를 말합니다.(단, 지급해당일이 공휴일일 경우 다음영업일에 지급)

정기지급제도는 보험계약 청약 시에 신청하시거나 당사 콜센터(☎1577-4117 / 1644-4117)또는 보안카드 발급고객은 사이버창구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창구 이용 시 순서 : 개인고객사이버창구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그인 → 개인보험 → 신청서비스 →자동송금신청)

계약내용변경을 원하실 경우

콜센터(1577-4177) 및 우편접수를 통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순 계약내용 변경

  • 성명 및 주민번호 정정 : 기본증명서(초본) 팩스 + 유선 변경
  • 보험료 감액, 납입기간, 연금개시연령 변경 : 유선 변경
  • 연금지급형태 변경 : 성립 후 부터 연금개시 전일까지 유선으로 변경가능

계약관련자 변경

  • 계약관련자 변경신청서(홈페이지 내 고객지원 → 구비서류안내 다운가능) 작성 후 등기 우편 접수
  • 우편접수처 : 서울특별시 중구 칠패로 37 IBK연금보험 18층 고객센터 (우편번호 04511)
    • 계약자 변경 : 계약관련자 변경신청서(인감도장날인), 계약자 및 피보험자 신분증, 변경 후 계약자 신분증, 계약자 및 피보험자 본인발급인감증명서, 변경 후 계약자 본인발급인감증명서, 변경 후 계약자와 피보험자 관계확인서류, 변경 후 계약자 신용정보활용동의서
    • 만기수익자 변경(연금개시 전) : 계약관련자 변경신청서(인감도장날인), 계약자 신분증, 계약자 본인발급인감증명서, 변경 후 수익자신분증, 변경 후 수익자와 피보험자 관계확인서류, 변경 후 수익자 신용정보활용동의서
    • 피보험자 변경 : 변경 불가
    • 모든 변경 서류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개월이며, 미성년자 계약 또는 대리인 신청 시 필요서류가 추가 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서류가 누락되지 않도록 우편 발송 전에 콜센터를 통해 다시 한 번 필요서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 계약자가 직접 콜센터(☎1577-4117 / 1644-4117)로 요청하시면 즉시 변경처리 가능합니다.
  • 계약자 = 예금주 : 콜센터(☎1577-4117 / 1644-4117) 또는 사이버 창구 신청
  • 계약자 ≠ 예금주 : 콜센터(☎1577-4117 / 1644-4117)에서 계약자와 예금주 모두 통화 후 변경 가능

변경 기한

기업은행 계좌의 경우 희망 이체일자 전일(영업일 기준)까지 신청 및 변경 처리하시면 요청한 계좌에서 이체 가능합니다.
다만, 기업은행 외 타 은행의 경우 금융결제원을 통한 데이터 송수신관계로 인해 원하는 이체일자 2영업일 전까지 자동이체 신청 및 변경처리 하셔야 원하는 이체일에 출금됩니다. (단, 이체일 당일 타행수표 입금 시에는 출금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당일 입금 시에는 현금으로 입금하셔야 합니다.)

이체일

출금일은 매월 5, 10, 15, 20, 25일만 신청 가능하고, 해당 이체일에 이체되지 않은 계약은 익월 말일까지 5일 단위 재출금 의뢰됩니다.

이체 확인

매월 통장에 표기된 내용으로 영수증을 대신하며, 콜센터로 연락 주시면 납입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ex. 기업은행 : IBK연금MM-HHH, 기업은행 외 : 보험MMIBKHHH (MM : 월도, HHH : 횟수)

발급가능 서류

보험계약증권, 보험료납입증명서,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잔액증명서 등

정기발송

  • 보험계약증권 : 계약 성립 후 7일 이내 약관 및 상품안내장을 함께 동봉하여 우편 발송
  • 보험료입금내역 및 보험계약대출가능금액안내 : 전월보험료 입금건에 대한 e-mail 안내
  • 보험료 미납입에 대한 안내 : 실효예정건에 대한 SMS, e-mail, 우편 안내
  • 보험계약내용안내장,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연금저축수익률보고서 : 연1회 우편 또는 e-mail 안내
    ※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콜센터(☎1577-4117 / 1644-4117)로 수신 거부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재발행 신청방법

계약자가 직접 당사 콜센터(☎1577-4117 / 1644-4117)로 요청하시거나 보안카드 발급고객은 사이버창구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창구 이용 시 순서 : 개인고객사이버창구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그인 → 제증명 발급서비스)

청약철회

  • 온라인연금(전자청약)을 통해 보험 계약을 체결한 경우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그 청약을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청약의 철회를 접수한 날부터 3일 이내에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 온라인연금(전자청약)은 보험계약자가 상품내용을 확인한 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통해 직접 계약을 체결하는 형태로서, 보험계약자는 반드시 계약체결 전에 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꼼꼼하게 확인 하신 뒤 청약하셔야 합니다.
    서류 확인 중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콜센터로 문의 주시면 전문 상담원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청약철회 신청방법

계약자가 직접 콜센터(☎1577-4117 / 1644-4117)로 요청하시거나 사이버창구를 통하여 청약철회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창구 이용시 순서 : 개인고객 사이버창구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그인 → 신청서비스 → 청약철회신청)

납입연체에 대한 효력상실 안내

  • 제2회 이후의 기본보험료를 납입기일까지 납입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14일 이상의 기간을 납입최고(독촉)기간으로 정하여  ‘ 납입을 최고(독촉)하는
    안내 ’를 합니다.
  • 납입독촉기간 내에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으면 계약은 해지(효력상실)되고, 더 이상 보험료 자동이체 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부활 안내

보험료 납입연체로 보험계약이 해지(효력상실) 되었으나 해지환급금을 받지 않은 경우 보험계약자는 해지된 날부터 3년 이내에 보험계약의 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할 수 있습니다.
부활을 원하실 경우 미납된 보험료만큼 계약자 명의의 통장에 입금한 후 콜센터(☎1577-4117 / 1644-4117)로 전화 주시면, 연체이자 없이 실시간 인출을 통해 부활(효력회복)이 가능합니다.

예금자보호

  • 예금자보호법이란 회사가 금융사고 및 파산 등으로 인하여 보험금 등을 지급하지 못할 경우에 예금자보호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그 지급을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 온라인연금 통해 가입하신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에서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고객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 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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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1577-4177) 및 우편접수를 통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