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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검색하고 싶은 FAQ를 입력하신 후 검색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보다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경우 콜센터(개인연금) 1577-4117 / 1644-4117/ (퇴직연금)1661-4117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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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연금

  • Q보험계약대출 이율은 어떻게 산정되나요?
    A
    보험계약대출 이율은 해당 상품의 사업방법서에 따라서
    계약일 기준 2014년 3월 31일까지 계약은 ’공시이율+1.5%’ 적용,
    계약일 기준 2014년 4월 1일부터 계약은 ’ 공시이율+가산금리(내부통제 기준에 의한 회사가 결정) 이며,
    보험계약대출이율이 변경될 때에는 월가중평균한 이율로 합니다.
  • Q보험계약대출금(보험계약대출이자)은 어떻게 상환하나요?
    A
    보험계약대출금은 보험기간 내 언제든 상환 가능하며, 이자납입은 자동이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당사 콜센터(☎ 1577-4117, 1644-4117 상담원연결 0번)나, 당사 보안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의 경우 사이버창구를 통해 즉시출금 방식으로 납부 가능합니다. 
  • Q보험계약대출시 추가로 부담해야되는 금액이 있나요?
    A
    신용대출, 부동산담보대출과 같이 보험계약대출도 인지세가 있습니다.
    다만, 인지세법에 의거 대출금액이 5천만원 이하인 경우 비과세이며, 5천만원 초과분부터 부과됩니다.

     1)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  7만원
     2)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 15만원
     3) 10억원 초과 : 35만원

     ※ 고객과 회사 각 50%씩 부담
  • Q보험계약대출 이자는 어떻게 계산되나요?
    A
    보험계약대출 이율은 고객님께서 가입하신 상품별로 다를 수 있으며, 이자는  일수로 계산됩니다. 
    ※ 계산공식 : 보험계약대출이자 = [(보험계약대출금 X 연이율) / 365] X 일수

    당사 홈페이지 사이버 창구나 콜센터(☎1577-4117, 1644-4117)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Q기존에 보험계약대출을 받았습니다. 추가로 받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보험계약대출은 해지환급금의 일정범위 내에서 가능하므로 가능범위 내에서 추가로 보험계약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은 콜센터(☎1577-4117, 1644-4117) 로 문의하시거나 본인공인인증서가 있을 경우 홈페이지 사이버창구(미수령보험금 조회)에서도 대출가능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장기연체자도(신용불량자) 보험계약대출을 받을 수 있나요?
    A
    고객님의 채무로 인해 채권자로부터 당사 보험 상품이 지급보류 또는 가압류가 되어있지 않을 경우
    장기연체자 등록여부와는 관계없이 보험계약대출이 가능합니다.
  • Q보험계약대출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보험계약대출은 고객님께서 당사에 가입하신 보험상품에 계약자로 지정되어 있고 해당상품에 적립되어 있는 해지환급금이 있다면 해지환급금 범위내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사 고객센터 방문 신청 (신분증 지참)
    2. 콜센터 전화 신청 (☎1577-4117, 1644-4117, 상담원연결 0번)
    3. 홈페이지 사이버창구 신청 
       보안카드를 발급하신 고객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사이버창구 이용순서>
        개인보험사이버창구-> 공인인증서로그인->개인보험->보험계약대출서비스->보험계약대출금지급
        
  • Q보험계약대출금의 이자 연체시에는 어떻게 되는 건가여?
    A
    이자납입 해당일(대출일 기준 한 달)에 보험계약대출이자를 납입하지 않으시면, 미납이자가 가산된 금액을 기준으로 새로이 이자금액을 계산하게 됩니다. 보험계약대출 원금이 증가하거나 계약이 상계 해지되지는 않으나 장기연체시에는 이자금액이 월복리 계산되므로  빠른 시일내 상환하시기 바랍니다.  
  • Q콜센터를 통한 보험계약대출조건은 무엇인가요?
    A
    콜센터에서는 당사와 거래가 있는 계약자 명의의 지정계좌로만 대출금을 수령하실 수 있으며,
    지정계좌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현재 자동이체계좌로 신청이 되어있고, 3회이상 출금이력이 있는 계좌
    2. 계약체결은행지점에서 등록한 입금계좌
    3. 보안카드 신청시 등록한 입출금계좌 (보안카드등록 후 7일경과후부터 사용가능)
  • Q주민등록번호가 정정되었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계약관계자 (계약자, 보험대상자, 수익자)의 주민등록번호 정정 및 개정시 신청 방법입니다.
      
    1. 당사 콜센터 ☎1577-4117, 1644-4117 로 전화하셔서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팩스접수(FAX 02-2270-1577) 시 정정 가능합니다.
        - 구비서류 : 정정 후 계약관련자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중 택일)
                          정정대상자 주민등록초본 또는 기본증명서 (정정 또는 변경사실이 기재된 내용)

    2. 아래 구비서류를 준비하셔서 계약자본인이 계약체결은행지점으로 내방하시면 됩니다. 

    3. 아래 구비서류를 준비하셔서 계약자본인이 우편접수(등기)하시면 됩니다. 

       - 구비서류 :  계약관련자 변경신청서 (홈페이지 - 구비서류 양식 다운로드가능)
                          정정 후 계약관련자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중 택일)
                          정정대상자 주민등록초본 또는 기본증명서 (정정 또는 변경사실이 기재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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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고객서비스부 옥윤우 ☎ 02)2270-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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